본문 바로가기
  • 지네네 맛집일기
맛집 리뷰/한번 가본 걸로 만족!

[물치손칼국수] 강원도 양양 전통시장 현지인 손칼국수 맛집

by 지네무네 2022. 8. 31.
728x90

 


2박3일 양양여행 끝마치고 집에 돌아가는 마지막 날!!
이틀 연속 술 거하게 먹은 둘은 인나자마자 해장 맛집 매우 절실했슴돠...


오기 전부터 찾아놓은 양양전통시장에 위치한 손칼국수 현지인 맛집 '물치손칼국수'!!




기계로 뽑은 면이 아닌, 직접 손으로 반죽하고 썰어서 만드신 그 손칼국수 맛집!!!!!!!! 손칼국수 넘 오랜만이라 설렜다지..


칼국수 맛집에서 중요하게 보는 요 김치들!!!
요기 물치손칼국수는 김치 종류가 무생채, 배추김치 요렇게 두 종류였어유

사실 두 가지 다 조미료 맛이 낭낭하긴 했는데 그런 거 좋아하니까 노상관
생채는 단 맛이 거의 없는 편이고 배추김치는 상당히 단 편이에용

나는 칼국수랑 먹기에 생채가 더 맛있었음!!
다른 분들도 요 생채 많이 리필해가셨음


우리는 해장하기 위해 장칼국수 2개를 시켜부렀슴돠~~~

계란도 풀어져있고 김가루, 깨까지 장칼국수의 정석같이 생겼지만 실제로 국물이 그렇게 엄청 진한 색이 아니었움!!

뭔가 빨간데 약간 투명한 느낌이랄까


너무너무 배고프고 너무너무 기다렸던 우리.. 고생했다... 많이 묵쟈..

진짜 요 칼국수집 현지인 맛집인가바여.. 우리 테이블이 제일 젊은 편이었고 점심 피크시간에 갔더니 사람들 계속 들어오고 웨이팅하고 장난아니었움... 우리도 웨이팅 몇분정도 하다 바로 들어감!!

+ 서빙 한분, 주방 한분 이렇게 일하시는데 아무래도 손칼국수이고 일하시는 분도 적어서 음식 엄청 오래 기다려야 합미다.. 배고파죽을뻔😭


 


드뎌 영접한 나의 장칼국수 매우 소중해..

국물은 처음과 끝 동일하게 장칼국수 맛인가? 라는 생각이 들었음
장칼국수라기 보다는 멸치육수에 고춧가루 푼 맛+고추장 향 정도??? 진한 장맛을 원하는 분들은 호불호 갈릴 수 있을둣해유

근데 맛없다는 게 아뉘어유!!!!! 맛있음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장맛이 더 많이 났으면 좋았겠다 싶은 아주 작은 아쉬움!


손칼국수 맛집 답게 진짜 굵기 들쭉날쭉하고 야들야들한 내가 원한 딱 그 면발!!!

쫄깃쫄깃하다는 느낌보다는 부드럽다는 표현이 더 맞는 것 같아요!!


흰 칼국수, 빨간 장칼국수 두 버전이 있는데 장 버전만 칼제비, 칼만두 메뉴가 없드라구요!??
아쉬웠는데 요렇게 수제비도 약간 들어있는 거 넘 좋.... 넘 센스있으셔요😳

손칼국수집이니까 당근 시판 절대 아니고 손으로 하나하나 뜯은 그 수제비!!!!!!
두꺼워서 쫄깃한 버전보다는 얇아서 홀롤로 먹히는 그 수제비인데 야들야들 넘 맛있음..



<지극히 주관적인 양양 전통시장 현지인 맛집 '물치손칼국수' 후기>
- 피크시간대에 가려면 예약 필수인듯!! 평일 점심시간에 갔는데도 사람 어마어마 했슴다..
- 관광객 낭낭한 맛집보다는 찐 로컬맛집 느낌이었슴돠
-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음식나오는 데에 꽤 많이 기다릴 각오하고 가기 메모...그때그때 주문받아서 바로 해주시는 게 아니라 한꺼번에 만들어서 주시기 때문에 오래 걸려유😢
- 장칼국수보다는 그냥 흰 칼국수가 더 맛있을 것 같은 너낌!! 물론 장칼도 넘 맛있었지만 장맛이 아쉬웠기 때문에 다음엔 딴 거 먹어봐야징
- 면발+수제비 기가 막힘
- 양양여행 가시는 분들, 양양 전통시장 가시는 분들은 한번쯤 맛보는 거 추천!!

 

 

더 편하게 보고싶으시다묜 👇👇

http://pf.kakao.com/_RqLxob

 

지네네

지극히 주관적인 내 맛집일기

pf.kakao.com

 

728x90

댓글